Search product

현재 위치
  1. 게시판
  2. NEWS

NEWS

코로나 장벽에 맞서는 방문판매의 탈(脫) 방문화 온/오프라인의 결합, 디지털 방판!

Nternity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코로나 비대면 소비 트렌드 및 온라인 판매 채널 강화로 방문판매 업계 위축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시켜 새로운 방식의 디지털 방문판매로 진화

엔터니티, 공식 유튜브와 전용 비즈니스 라운지 개설로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아모레퍼시픽 등 온라인 채널 통해 온/오프라인 접목, 디지털화 가속

 

<< 사진 설명 : 엔터니티 공식 유튜브 영상 캡쳐 >>

 

지난 해, 코로나 19의 대유행을 기점으로 화장품 오프라인 샵에서 제품 테스트가 금지되고 테스트용 제품도 판매대에서 사라졌다.

 

화장품 업계는 개인별 제품 테스트가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치는 구조로, 오프라인 판매 채널이 축소되며 지난 해 산업 전체가 크게 위축되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방문판매 채널은 코로나 초기, 비대면 소비의 영향을 가장 크게 받으며 존폐의 위기까지 거론되기도 했다.

 

그러나 방문판매가 일반 매장과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밀접한 스킨십을 바탕으로 70여년이라는 오랜 시간동안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쌓아온 만큼, 기존의 장점을 유지하고 대면 소비의 단점을 보완한 새로운 방식의 디지털 방문판매를 선보이며 다시 성장의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기능성 안티에이징 코스메틱 브랜드, 엔터니티는 가장 효과적으로 디지털 방문판매 툴을 활용하고 있는 업체 중 한 곳이다.

 

지난 4월에 론칭한 엔터니티는 아직 브랜드와 제품 정보가 부족할 수 있는 고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을 오픈하고 ‘나의 두번째 리즈’라는 슬로건과 함께 제품 정보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엔터니티에서 브랜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는 콘텐츠는 제품에 적용된 기술과 성분 등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제품 정보와 사용 팁, 사용자 실제 리뷰 등을 다루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간접 체험과 이해를 돕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영상 콘텐츠를 통해 판매원들의 비즈니스에도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하고 있어, 소비자와 비즈니스 파트너 모두를 위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엔터니티는 이러한 온라인 채널과 함께 제품 및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인 '라운지 엔터니티 이수'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비대면 소비 트렌드와 엄격한 방역 지침에 따라 사전 예약제로만 운영된다.

 

방문판매의 시초라고 할 수 있는 아모레퍼시픽 역시 시장 환경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친밀하고 과학적인 고객 관리시스템을 다지는 것은 물론 디지털 기술과 방문판매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융합하고 전국 각지에 비즈니스 센터를 개설해 고객과 카운셀러 모두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브랜드 스토리 및 본사 소식과 정보들, 연구원들의 인터뷰를 통한 기술적인 내용들을 쉽고 친숙하게 알아볼 수 있다. 개별 카운셀러 및 각 지역 비즈니스 센터에서도 유튜브를 통해 제품 추천 및 행사 상품, 이벤트 등을 소개하며 온라인 고객들에게 다가서고 있다.

 

리만코리아, 애터미 등 방문판매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브랜드들도 온라인 영상 채널을 활용한 전국방송, 혹은 개별 TV 등으로 방문판매원과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교육과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 수정
취소 수정